[GOAL 청두] 사상 첫 ACLE 원정 앞둔 정경호 감독 "이런 경험이 선수단과 프런트 성장의 발판... 청두는 서정원 감독님이 팀 잘 만들었어"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GOAL 청두] 사상 첫 ACLE 원정 앞둔 정경호 감독 "이런 경험이 선수단과 프런트 성장의 발판... 청두는 서정원 감독님이 팀 잘 만들었어"

강원은 30일 오후 9시 15분(이하 한국시간) 중국 청두에 위치한 피닉스 힐 스포츠 센터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이하 ACLE) 리그 페이즈 매치데이2 청두 룽청과 원정 경기를 치른다.
지난 16일 ACLE 첫 경기 상하이 선화와 홈 경기에서 첫 승을 기록한 강원은 청두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정경호 감독은 파이널A 진입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K리그와 병행을 위해 이원화를 선언했지만 청두전도 놓칠 수 없는 한판이 될 전망이다.
Q. 어떻게 준비했나? 강원FC 첫 ALCE 원정이다. 리그와 겹쳐서 최상의 전력은 아니지만 승리하기 위해 왔다. 이원화가 잘 준비되어 있다. 청두는 한국인 감독이 계시고 리그 1위다. 경험과 성장의 발판이 될 것 같다. 경험, 성장, 승리를 목표로 잘 준비하겠다.
Q. 이런 큰 대회 원정에 나서는 소감은? 선수 때 ACL을 경험하고 감독으로서 첫 경험이다. 확실히 이동이 힘들다. 국내에서 이동하고 비행기 타고 왔다. 그 후에 중국에서 더 이동하고 훈련까지 했다. 원정 경험을 통해 성장한다. 선수나 프런트가 그렇다. 팀 전체에 노하우가 생기고 그런 게 팀의 메뉴얼이 된다.
Q. 청두 분석 어느 정도? 청두는 리그 1위다. 우리와 상하이 선화 경기도 지켜봤다. 확실히 서정원 감독님이 팀을 잘 만들었다. 트랜지션, 세트피스, 공격과 수비 이렇게 4가지 모델이 잘 되어 있다. 내일 경기 때 우리가 준비한 게 잘 나오길 바란다. 어렵겠지만 승리하고 한국 돌아가면 좋겠다.
사진 = 골닷컴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0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4,312
Yesterday 5,390
Max 7,789
Total 487,178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