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LAFC에 완벽한 영입…메시급 효과" 英 BBC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손흥민은 LAFC에 완벽한 영입…메시급 효과" 英 BBC

BBC는 8일(한국 시간) "손흥민의 MLS 데뷔 두 달은 선수와 구단 모두에 최상의 선택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진 보기 드문 사례"라고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축구에 완벽한 이적이란 게 존재한다면 손흥민의 LAFC 합류가 그에 가장 가까운 사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8월 MLS 역대 최고 이적료인 2650만 달러(약 368억원)에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를 떠나 LAFC로 입단한 손흥민은 9경기에서 8골 3도움을 올리며 팀의 간판 골잡이로 자리 잡았다.
특히 손흥민 합류 후 LAFC도 상승 가도를 달리며 단숨에 MLS 플레이오프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MLS 축구 해설위원 맥스 브레토스는 BBC를 통해 "손흥민은 합류하자마자 경기에 나섰고, 거의 매 경기 풀타임을 소화 중"이라며 "팀원들이 손흥민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보면, 마치 그가 몇 달 동안 함께한 선수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MLS에 온다면 분명 큰 변화를 가져오겠지만, 그 구단은 호날두의 팀이 돼버릴 것"이라며 "반대로 손흥민은 LAFC의 정체성을 지키면서 완벽하게 녹아들었다"고 강조했다.
BBC는 손흥민의 인기가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급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손흥민의 유니폼은 영입 후 한 주 동안 전 세계 모든 종목에 걸쳐 가장 많이 판매됐다.
아울러 LAFC의 소셜미디어 조회수도 무려 549% 증가했다.
BBC는 "유럽 출신 스타 중에 MLS에서 실패를 겪고, 오히려 팀 전력을 약화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러나 손흥민은 스타 플레이어에 걸맞은 활약으로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686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4,343
Yesterday 5,391
Max 7,789
Total 533,795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