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BBC도 반했다 “손흥민 단순한 슈퍼스타 아냐…LA 지역사회 역사적 아이콘”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英BBC도 반했다 “손흥민 단순한 슈퍼스타 아냐…LA 지역사회 역사적 아이콘”

LAFC는 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BMO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시즌 미국 메이저리그사커 정규리그 35라운드에서 애틀란타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었다. LAFC는 5연승을 달리며 승점 56점(16승 8무 7패)으로 서부 콘퍼런스 4위를 유지했다.
손흥민의 영입은 리오넬 메시에 비견되고 있다. 손흥민은 9경기에 출전해 8골, 3도움으로 폭발하고 있다. 공격 파트너 부앙가는 손흥민이 온 뒤 무려 10골을 넣었다.
이번에도 손흥민 대신 부앙가가 터졌다. 0-0의 공방 끝에 후반 41분 부앙가의 결승골이 터졌다. 수비수들이 손흥민 쪽으로 몰렸고 부앙가 앞에 수비수가 걷어낸 공이 떨어지는 행운이 따랐다. 부앙가가 침착하게 결승골을 뽑았다. 손흥민이 직접 관여하지 않았지만 골에 기여를 했다. 
손흥민의 영향력으로 부앙가의 득점력이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손흥민과 부앙가는 LAFC의 지난 18골을 모두 책임지며 MLS 신기록을 계속 이어갔다. 리그 24골을 기록한 부앙가는 리오넬 메시와 함께 득점 공동선두로 올라섰다. 
손흥민 입단 후 부앙가는 날개를 달았다. 3시즌 연속 20골 이상을 터트린 부앙가는 MLS 신기록을 작성했다. 부앙가-손흥민-부앙가로 이어진 3경기 연속 해트트릭 역시 MLS 역사상 처음 있는 신기록이다. 
영국 BBC는 8일 “손흥민은 완벽한 영입이다. 손흥민이 영입되고 LA 한인사회는 큰 환호를 보냈다. LA 한인사회는 멕시코 다음으로 큰 커뮤니티다. 손흥민 영입은 그들에게 역사적 순간이었다”고 논평했다. 
손흥민은 단순한 축구선수가 아니라 국가대표팀 주장이다. 손흥민이 왔다는 것은 한인들에게 자부심이자 정체성이다. 
LAFC 중계방송 해설자 데이브 덴홈은 “손흥민은 카를로스 벨라 이후 가장 완벽한 영입이다. 그가 이런 수준으로 활약할 줄은 상상도 못했다”고 털어놨다. 
BBC는 “손흥민은 단순한 슈퍼스타가 아니다. 이미 지역사회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체 불가능한 존재”라고 칭찬했다. / jasonseo34@osen.co.kr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16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1,317
Yesterday 4,390
Max 7,789
Total 535,159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