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합류' LAFC '예측 가능한 공격에서 벗어났다'…'상대 수비진에게 악몽'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손흥민 합류' LAFC '예측 가능한 공격에서 벗어났다'…'상대 수비진에게 악몽'

LAFC는 28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세인트루이스의 에너자이저파크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와의 2025시즌 MLS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손흥민은 멀티골을 기록하며 LAFC 완승 주역으로 활약했다. 손흥민은 MLS에서 4경기 연속골과 함께 LAFC 데뷔전부터 8경기에서 8골을 터트리는 폭발적인 활약을 이어갔다.
LAFC는 세인트루이스와의 맞대결에서 전반 15분 부앙가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부앙가는 페널티에어리어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세인트루이스 골문 구석을 갈랐다.
이후 LAFC는 전반전 추가시간 손흥민의 추가골과 함께 점수 차를 벌렸다. 손흥민은 단독 드리블 돌파 후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세인트루이스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LAFC는 후반 15분 손흥민의 멀티골을 기록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손흥민은 페널에어리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고 LAFC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미국 스포르팅트리뷴은 28일 '손흥민이 합류하지 이전까지 LAFC는 부앙가에메 모든 공격을 의존한 원맨팀이었지만 이제는 더 빠른 속도와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한다. LAFC의 계획은 부앙가가 골을 넣을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는 것이었지만 큰 결함이 있었고 팀을 일차원적으로 만들었다. 부앙가는 뛰어난 선수지만 공격 대부분을 부앙가에게 의존하는 것은 큰 부담이었다. 부앙가가 지치면 나머지 선수들은 무기력했다. 하지만 손흥민의 합류로 LAFC는 예측 가능한 스타일에서 벗어나게 됐다'는 뜻을 나타냈다.
이 매체는 '손흥민과 부앙가는 리그 최고의 듀오다. LAFC가 손흥민을 영입하면서 다른 팀들이 걱정해야 할 위협적인 선수가 한명 더 늘어났다. 손흥민은 LAFC에서 8경기에 출전해 부앙가와 비슷한 수준의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손흥민과 부앙가는 리그 최고의 듀오다. 손흥민과 부앙가가 활약하는 LAFC는 MLS 어떤 팀의 수비진에도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 또한 '손흥민의 폭발적인 활약이 LAFC가 상대 진영에서 공격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손흥민은 수 차례 득점 기회를 만들어내며 2골을 넣었다. 손흥민이 LAFC에서 기록한 두 번째 멀티골이자 LAFC에서 8경기에 출전해 8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LAFC의 공격력을 더욱 악몽으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세인트루이스전에서 풀타임 활약하며 멀티골과 함께 62번의 볼터치를 기록했다. 키패스는 세 차례 기록하는 등 상대 수비를 꾸준히 공략했다. MLS 사무국은 경기 후 손흥민을 경기 최우수선수로 선정하며 세인트루이스전 맹활약을 높게 평가했다.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1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1,982
Yesterday 5,390
Max 7,789
Total 484,848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