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 메시, 완벽한 영입”…英 BBC의 역대급 찬사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손흥민 = 메시, 완벽한 영입”…英 BBC의 역대급 찬사

영국공영방송 ‘BBC’가 로스앤젤레스(LA)FC의 손흥민 영입을 두고 “축구계 완벽한 이적 중 하나”라며 극찬했다. 단순한 선수 한 명의 합류가 아닌 구단과 지역, 메이저리그사커(MLS)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매체는 7일(한국시간) “손흥민이 30대에 접어들면서 기량 저하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었지만, LAFC 이적 후 팬들에게 안도감을 줬다. 물론 MLS가 황혼기의 선수들이 이적하기 쉬운 리그일 수 있지만, 적응에는 늘 어려움이 따르는 곳이다. 앞서 유명 선수들이 실패를 맛봤고, 오히려 팀을 망치는 일도 있었다. 하지만 손흥민은 지금까지 대형 영입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 훌륭한 경기력을 모두 보여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손흥민은 8월 7일 토트넘과 10년 동행을 마치고 LAFC 이적을 완료했다. 이적료는 2,000만 파운드(한화 약 378억 원). LAFC 역대 최고 이적료이자 MLS 최고 이적료다. 현재까지 손흥민은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9경기 8골 3도움으로 경기당 1개 이상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LAFC 또한 효과를 보고 있다. 최근 5연승을 포함해 6승 2무 1패로 상승세를 맞이했다. MLS컵 플레이오프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리그 4위(승점 56)로 서부 컨퍼런스 선두까지 노릴 수 있다.
‘BBC’는 LAFC 팬사이트인 앤젤스 온 퍼레이드의 소유주 트레버 트레이시의 말을 인용했다. 트레이시는 “LA는 한국인 커뮤니티가 멕시코인 커뮤니티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주요 서포터스 그룹인 ‘타이거즈’는 대부분 한국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은 LAFC의 문화를 만드는 데 큰 부분을 차지했다. 손흥민의 이적은 그들에게 큰 의미가 있다. 정말 뛰어난 선수이고, 이미 지역 사회의 마음을 사로잡은 선수였다”라며 손흥민 영입 효과를 강조했다.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3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1,652
Yesterday 5,391
Max 7,789
Total 531,104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