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방시혁, ‘국중박’ 유홍준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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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방시혁, ‘국중박’ 유홍준 만났다

하이브는 2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국립중앙박물관과 K-문화상품의 브랜드 가치 제고 및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유홍준 국립중앙박물관장, 정용석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이 참석했다.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K-문화상품과 K-팝 산업 간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동반 제고하자는 데 뜻을 함께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44만여 점의 문화유산을 소장하며, 이들의 보존·연구·전시·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물관이다. 지난해 연간 관람객 수 379만 명을 기록하며 세계 박물관 관람객 순위 8위를 차지했다. 올해 관람객 수 5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돼 전 세계 톱5 박물관으로 격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의 문화유산을 활용해 국내외에 문화를 진흥하고 가치를 확산하기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소장 문화유산을 모티프로 제작한 고유의 문화상품 브랜드 ‘뮷즈(MU:DS)’를 론칭해 한국은 물론 세계인에게 우리 유물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다. 하이브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상품 ‘뮷즈’와 하이브 뮤직그룹 아티스트 IP의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상품 개발 및 사업화, 하이브의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한 ‘뮷즈’의 해외 시장 진출 협력, 국립중앙박물관 소장품 및 콘텐츠 확산을 위한 홍보 협력 등을 골자로 각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전방위적 협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하이브와 국립박물관상품 ‘뮷즈(MU:DS)’는 지난해 ‘달마중’ 시리즈 공식 상품을 통해 이미 한 차례 협업한 바 있어 또 한 번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한국 전통미에 방탄소년단의 브랜드 가치를 더한 공식상품 ‘달마중’ 상품은 반가사유상, 백자 달항아리 등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국보급 유물 6점에서 모티프를 얻은 디자인 요소를 풍경, 키링, 장신구 등의 아이템에 녹여내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았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K-컬쳐의 역사와 정체성을 상징하는 국립중앙박물관과 그 가치를 제고하는 데 힘쓰고 있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같은 뜻으로 함께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음악과 아티스트, 콘텐츠로 세계 무대에서 K-컬쳐의 위상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는 하이브에게 이번 협업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하이브의 모든 인프라와 진심을 모아 우리 문화적 자부심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홍준 국립중앙박물관장은 “K-컬처의 뿌리이자 영감의 원천인 우리 전통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것은 국립중앙박물관의 주요 과제”라며 “이번 하이브와의 협업은 전통과 현대가 만나 한국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전하고, K-컬쳐의 지평을 한층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원문: 바로가기 (Da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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