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전유성, 이병현→지드래곤과 함께 문화훈장 수훈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故전유성, 이병현→지드래곤과 함께 문화훈장 수훈

16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제1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전유성을 포함해 배우 김해숙, 이병헌, 가수 지드래곤 등 31명(팀)이 문화훈장·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서울 국립극장에서 진행되며 문화훈장 6명, 대통령 표창 7명(팀), 국무총리 표창 8명(팀), 문체부 장관 표창 10명(팀)이 선정됐다. 
대중문화예술상은 가수, 배우, 희극인, 성우 등 대중문화 예술인의 사회적 위상과 창작 의욕을 높이고, 대중문화예술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기리고자 하는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은관문화훈장은 김해숙이, 보관문화훈장은 이병헌과 정동환이 받는다. 전유성은 후배 코미디언 양성과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옥관문화훈장을 받게 됐다. 그룹 빅뱅 지드래곤과 성우 배한성도 옥관문화훈장 수훈자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배우 김미경·이민호·이정은, 그룹 동방신기·세븐틴, 블랙핑크 로제, 성우 김은영이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국무총리 표창은 배우 김지원·김태리·박보영·박해준·주지훈, 그룹 에이티즈·트와이스, 연주자 최희선에게 전달된다. 문체부 장관 표창에는 배우 고윤정·변우석·지창욱·추영우, 그룹 라이즈·르세라핌·아이들·제로베이스원, 코미디언 이수지, 안무가 베베가 선정됐다. 
전유성은 지난달 25일 폐기흉 증세 악화로 별세했다. 오랜 시간 후배 양성에 힘써왔던 그의 안타까운 소식에 수많은 후배들이 존경과 애도를 표했다.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30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2,476
Yesterday 8,478
Max 8,478
Total 583,886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