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1호' 전유성 별세, 코미디계 거목 잠들다 [종합]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72 조회
- 목록
본문
!['개그맨 1호' 전유성 별세, 코미디계 거목 잠들다 [종합]](https://img1.daumcdn.net/thumb/S1200x63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25/tvdaily/20250925225141390plvh.jpg)
25일 전유성이 전라북도 전주시 전북대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던 중 작고했다. 향년 76세.
전유성은 지난해 급성 폐렴, 부정맥, 코로나 등을 겪으며 급격히 쇠약해졌다. 지난 6월에는 폐 기흉으로 인해 시술을 받았지만 이후 상태가 악화돼 입원 치료를 받기 시작했고, 결국 병상에서 일어나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나게 됐다.
1949년 생인 전유성은 서라벌예술대학교 졸업 후 배우를 지망하던 중 1969년 TBC 방송작가로 데뷔했다. 이후 코미디언으로 전향해 '유머1번지', '쇼 비디오 자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유명세를 얻었다. 특히 방송가에서 '개그맨'이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사용하며 코미디가 하나의 문화예술 장르로 자리 잡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전유성은 전석이 이후에도 꾸준히 코미디언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후배들의 처우 개선에도 힘 써왔다. 예원대학교 코미디학과 교수를 역임하며 후학 양성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이에 전유성이 위독하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후배 코미디언들은 병문안을 비롯해 영상편지 등을 보내며 전유성의 쾌유를 기원했지만 결국 유명을 달리했다.
전유성의 장례는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가 주관해 코미디언협회장으로 치러진다. 서울 현대아산병원에 빈소를 꾸릴 예정이며, 고향인 전라북도 남원시에서 영면에 든다.
전유성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