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전유성 지킨 후배들…라디오 비운 김신영→멈춘 박명수·피식대학 [종합]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630 조회
- 목록
본문
![故 전유성 지킨 후배들…라디오 비운 김신영→멈춘 박명수·피식대학 [종합]](https://img1.daumcdn.net/thumb/S1200x63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27/xportsnews/20250927131544209dmqj.jpg)
전유성은 지난 25일 오후 9시 전북대학교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고 전유성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됐다. 장례는 코미디언협회장으로 치러지는 가운데, 빈소에는 후배 개그맨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고 전유성의 제자였던 김신영은 자신이 DJ로 있는 MBC FM4U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을 잠시 비우고 스승의 옆을 지켰다.
지난 22일, '정오의 희망곡' 측은 "신디의 개인적인 일정으로 인해, 스페셜 DJ 나비와 함께 한다"는 안내를 했다. 김신영은 라디오를 비운 후 전유성과 함께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이경실은 자신의 계정에 "(전유성) 오빠의 가족 따님·사위와 함께 우리 후배 김신영이 옆에서 떠나질 않고 물수건을 갈아가며 간호하고 있었다"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피식대학'(정재형, 김민수, 이용주)는 "한국 코미디의 큰 별, 전유성 선생님께서 별세하셨다. 저희가 신인 코미디언 시절일 때부터 함께 무대에 설 기회를 주시며 아낌없는 가르침을 베풀어 주시던 선생님의 모습을 기억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들은 "선생님께서 남기신 코미디에 대한 열정과 헌신은 후배들과 대중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살아 숨 쉴 것"이라며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선생님의 명복을 함께 빌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피식대학'은 주말까지 업로드를 쉬어간다고 공지했다.
박명수의 채널 '할명수' 측 또한 "할명수에서 업로드 일정 변경을 안내 드린다"며 "9/26(금) 업로드 예정이었던 '할명수 255화'는 9/29(월) 오후 5시 30분으로 업로드 일정을 변경했다"고 공지했다.
이어 "깊은 애도의 마음을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고 덧붙였다.
임하룡의 채널 '임하룡쇼' 제작진 또한 "전유성 선생님의 별세 소식에 깊은 슬픔을 전한다. 선생님의 유머와 지혜, 따뜻한 인품은 한국 코미디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라는 추모글을 게재했다.
이어 "故 전유성 선생님을 기리기 위해, 오늘 업로드 예정이었던 '남희석 편'은 일요일 오전 11시로 공개 일정을 조정했다"고 안내, "선생님께서 남기신 웃음과 감동을 오래도록 기억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고 전유성의 빈소에는 딸 전제비와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협회장이자 고인의 후배 개그맨인 김학래가 지키고 있는 가운데 유재석, 이경실, 지석진, 김지민, 남희석 등 수많은 후배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사실혼 관계였던 가수 진미령의 근조화환, 최양락 팽현숙 부부의 근조화환 등 고인이 생전 인연을 쌓았던 많은 이들의 마음도 함께 전해지고 있다.
한편, 고인의 발인은 28시 오전 7시다. 장지는 고인의 생전 유언에 따라 고향인 전북 남원시 인월면에서 수목장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