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영케이X원필, 14일 ‘포켓몬스터’ OST ‘Go Beyond’ 발매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88 조회
- 목록
본문

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영케이(Young K)와 원필이 '포켓몬스터' OST의 주인공이 됐다.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측은 10월 2일 공식 계정을 통해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새로운 시리즈의 주제곡을 부른 아티스트는? 바로바로 데이식스의 영케이와 원필입니다"고 알렸다.
이어 "두 분의 에너지 가득한 보컬로 가득찬 노래 'Go Beyond'(고 비욘드)는 10월 14일 오후 6시에 발매됩니다. 같은 날 오후 7시 재능TV에서 방영되는 특별편 '에피소드: 메가진화' 첫 방송도 놓치지 마세요"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포켓몬스터' 측은 원필, 영케이의 주제곡 홍보 영상도 공개했다. 영케이는 "새롭게 시작되는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가창"이라고 말문을 열었고, 원필은 "저희 데이식스 영케이, 원필이 참여했다"고 운을 뗐다.
영케이는 "에피소드: 메가진화'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이야기했다. 원필은 "저희가 부른 테마곡 'Go Beyond'도 많이 많이 들어 주세요"라고 당부했다.
'포켓몬스터' 새 시리즈인 '에피소드: 메가진화'는 로드, 울트의 메가진화 수련을 그린 메가 특별편이다. 10월 14일부터 3주 연속 재능TV를 통해 방영된다.
이번 '포켓몬스터' 주제가 가창으로 영케이는 또 하나의 꿈을 실현했다. 애니메이션 애호가로 알려진 영케이는 2018년 일본 오리콘 뮤직 인터뷰에서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불러 보고 싶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올 6월 발매한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 OST '나무가 될게' 가창 기념 인터뷰 영상에서 "애니메이션 OST도 굉장히 불러 보고 싶다"고 야망을 드러냈다.
원필 역시 멤버들과 '포켓몬스터'에 관해 대화하며 '포켓몬스터' 캐릭터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팬들과의 소통에서는 키우고 싶은 포켓몬으로 파이리를 꼽으며 "전 파이리가 좋다"고 밝혔다. 키링 형식의 검은색 파이리 인형도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영케이와 원필은 9월 5일 데이식스 리더 성진, 멤버 도운과 함께 정규 4집 'The DECADE'(더 데케이드)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 포함 10곡 전곡 멜론 TOP 100 상위권에 진입하며 열띤 대중적 인기를 누렸다. 데이식스는 음원 강자 면모를 재입증하는 데 머무르지 않고 음반 차트에서도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데뷔 10주년의 한 페이지를 찬란하게 장식했다.
데이식스는 8월 30일과 31일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The DECADE' 포문을 열었다. 국내 밴드가 스타디움에 입성한 건 사상 최초의 쾌거다. 9월 27일(이하 현지시간) 방콕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데 이어 10월 18일 호찌민, 2026년 1월 17일 홍콩, 24일 마닐라, 31일 쿠알라룸푸르 등지에서 투어를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