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의 편지' 원작자 "애니메이션화는 모든 만화가의 꿈…황송한 마음" [RE:인터뷰①]
작성자 정보
- 하프라인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05 조회
- 목록
본문
!['연의 편지' 원작자 "애니메이션화는 모든 만화가의 꿈…황송한 마음" [RE:인터뷰①]](https://img1.daumcdn.net/thumb/S1200x63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0/02/tvreport/20251002181647813fdqr.jpg)
1일,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가 개봉해 관객과 만났다. ‘연의 편지’는 책상 서랍에서 의문의 편지를 발견한 전학생 소리(이수현 목소리 분)가 학교 곳곳에 숨겨진 편지를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작품의 개봉을 맞아 '연의 편지'의 원작자 조현아 작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연의 편지'는 웹툰으로 연재될 당시 평점 9.98을 기록하며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그리고 마음을 울리는 이야기로 탄탄한 팬층을 형성한 작품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어떻게 탄생할 수 있었을까.
'연의 편지'는 어떻게 탄생하게 된 작품인가
'연의 편지'는 친구들이 해줬던 생일 이벤트에서 출발했다. 쪽지에 적힌 장소에 가면 친구와 미션·퀴즈가 기다리고 있고, 완수하면 선물과 다음 쪽지를 받았다. 이런 이벤트를 만화에 적용하면 재밌겠다고 생각했다.
그런 첫 구상과 달리, 작품 초반엔 학창 시절 가장 많이 느꼈던 미성년으로서의 무력감이 배경에 녹아들었던 것 같다. 학창 시절엔 제 주변에 있던 정의로운 친구들에게서 희망을 느꼈고, 그들이. 주인공 소리의 모티브가 됐다.
'연의 편지'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했을 때 느꼈던 감정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는 전화를 받았을 때 믿기지 않았다. 농담인 줄 알았다가 한참 뒤에야 가족들과 축배를 들었다. 애니메이션화, 그중에서도 극장 애니메이션화는 모든 만화의 꿈일 것 같다. 기대되는 정도가 아니라 황송했다. 그리고 제 인생에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했다.
한 가지, 작게 우려했던 점도 있다. '연의 편지'는 연애편지에서 '애'의 감정을 뺐는데, 애니메이션에서 로맨스가 작품에 들어가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있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것도 재밌을 것 같다.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연의 편지'를 봤을 때의 소감
처음 마주한 건 가녹음 편집본 상영에 초대받았을 때였다. 녹음과 음향이 다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계속 울면서 봤다. 열심히 만든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일 때의 감동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그게 얼마나 고된 작업인지 알기 때문에 더 감사했다.
[RE:인터뷰②]에서 계속…